본문 바로가기
뉴스투데이날씨

[날씨와 생활정보]

절기상 처서인 오늘 다시 비가 내립니다.
이 비는 내일 전국으로 확대 되겠는데요.

모레 새벽까지 우리 지역은 내리는 비의 양 50에서 100mm로 예상되는데요.시간 당 30mm이상의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릴것으로 보입니다.
현재 당진에는 호우 주의보가 내려져 있는데요.
이미 내린 비로 지반이 약해져 있는 곳들, 많은 비로 산사태 가능성이 높습니다. 피해 없도록 대비 잘 하셔야겠습니다.

오늘 대전의 낮 기온 31도, 보령 30도,천안 29도로 대전은 어제와 비슷하겠고 그밖에 지역들은 어제보다 1도에서 2도가량 떨어지겠습니다.

생활정보입니다.
비가 오는 날이 많은 요즘. 습도가 높습니다. 모발은 수분을 잔뜩 머금으면 축축 늘어지는데요. 그래서 오늘은 습도가 높은 날 모발 관리법에 대해 알아봅니다.
모발의 볼륨을 살리기 위해서 머리를 감은 후 따뜻한 바람과 찬바람을 모두 이용합니다.
먼저 따뜻한 바람으로 모발을 70퍼센트 정도 말린 후 찬 바람을 쐬면 볼륨이 오래 유지됩니다.
곱슬머리는 습기 때문에 아침에 머리를 감는 것 보다는 저녁에 감는 것이 좋습니다.
또 머리를 감을 때 뜨거운 물보다 미지근한 물을 사용해 모발이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.

이어서 자세한 지역별 날씨 알아보겠습니다.
대전의 아침 최저 기온 23.3도, 한낮에는 31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.
충남북부지역은 홍성은 30도, 천안은 29도 ,
충남 남부지역은 부여의 한낮 기온 32도 예상됩니다.
서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는 가운데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겠습니다.
서해중부해상에서 바다의 물결은 최고 1.5m까지 일겠습니다.

내일 전국 대부분에 비가 오겠습니다.
제 13호 태풍 하토가 중국 남부에서 약화되었고 이때문에 많은 양의 수증기가 우리나라로 공급되면서 비 구름이 강하게 발달할 것으로 보입니다. 내일 아침부터 낮까지 서울 경기 뿐 아니라 우리 지역도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.
한낮 기온 대전과 계룡 30도, 금산 31도 등 오늘과 비슷하거나 그보다 1도가량 떨어지겠습니다. 아침 최저 기온 계룡 24도, 천안 25도, 대전 26도 예상됩니다.

주말에는 비 예보 없이 구름만 다소 끼겠고
대전의 낮 기온 30도를 밑도는 등 크게 덥지 않겠습니다. 날씨였습니다.
신영환



▶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